처음으로 >고객센터> FAQ

FAQ

미국로또 한국인이 구매하면 불법인가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6-01-16
Q - 한국인이 현지나 제3국의 구매대행업체를 통해서 해외로또를 구입하면 불법인가요?


A - 그렇지 않습니다. 한국인의 해외로또 구매는 법적으로 합법적이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한국내 한국기업이 판매를 하는 것은 금지되지만 한국인이 구매를 하는 것은 문제가 없습니다. 미국 또는 제3국의 인터넷싸이트를 통해서 구매를 하는 것은 미성년자가 구입하는 경우가 아니면 누구나가 합법적으로 가능하며 당첨금도 합법적으로 수령가능합니다.


Q - 한국인도 구매할 수 있고 당첨시에 당첨금을 받을 수 있나요?


A - 네 가능합니다. 다만 공식싸이트에서는 온라인판매를 하지 않기 때문에 미국 또는 제3국의 현지 인터넷싸이트를 통해서 주문을 요청하고 대신 구매를 해주는 써비스를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이나 sns에서등지에서는 해외주문이 불법이어서 당첨금을 받을 수 없다거나 당첨자격을 박탈하게 된다는 출처없는 부정확한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는 매년 많은 해외 당첨자들이 당첨금을 수령해 가고 있습니다.


Q - 구매대행에 대한 공식복권국의 입장은 무엇인가요?


A - 공식복권국(MSLA)는 복권구매자를 안전하게 보호하기위해 복권구입가이드를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내 공식판매점에서 구입할 것, 온라인으로 구입하지 말 것등을 규정하면서도 MSLA는 다만 구매대행사의 경우 현지에서 직접 구매하여 이를 전달하는 일종의 ‘중간자’ 역할로 직접적인 법적 저촉을 받지 않기 때문에 규율하지는 없지만 구매대행사의 신뢰성은 구매자 본인들이 직접 확인하여야 당첨금을 안전하게 받을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추천하는 안전한 방법으로는 티켓의 복사본을 꼭 가지고 있어라고 합니다. 여러 언론사에서도 동일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Q - 해외국적자가 해외에서 구매대행사를 통해서 실제 당첨금을 받은 사례들이 있습니까?


A - 2000년 이후 해외국적자들이 미국뿐 아니라 유럽 로또를 온라인주문하여 1등 당첨금을 받은 사례은 수없이 많이 리포트,언론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2003년 태국인 2명이 공동으로 유로밀리언에 당첨, 2009년 그리스의 젊은 20대 여성이 유로밀리언 당첨된 사례, 2015년 이라크국적의 남성이 미국로또 메가벅스에 당첨사례가 있고, 2010년 이래 로또캠프를 통해서도 3등 이하의 한국인 및 외국인 당첨자가 매주 셀 수 없을 만큼 많이 배출되고 안전하게 당첨금을 수령하고 있습니다.


A- 가장 가까운 사례로는 2015년 이라크의 한 남성이 오레곤주의 메가벅스 로또를 구매대행하여 1등당첨금을 정확하게 수령하였습니다. 유튜브등에서 검색하시면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A - 미국이나 해외복권을 구매하는 경우 당첨금은 안전하게 받을 수 있나요?


Q- 미TV 채널 NBC,ABC 뉴스등에서는 구매대행을 통해 구매를 하는 경우나 다른 사람에게 복권을 심부름시키는 경우 또는 단체나 멤버등이 공동으로 복권을 구매하는 경우의 안전한 방법을 소개해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해당 뉴스에서는 무엇보다도 티켓의 복사본을 꼭 가지고 있기를 당부합니다. 1등 번호는 쉽게 누구나 알지만 1등번호가 담긴 티켓은 당첨관련자가 아니면 접근하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누군가 자기의 당첨금을 가로챌려고 하는 경우는 이 복사본을 복권관리국에 제시만하면 관리국에서는 당첨금의 진정한 소유자가 누군지를 가리게 된다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미국복권의 안전한 시스템이기도 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Q - 해외국적자는 당첨금을 어떻게 신청하면 됩니까?


A - 2010년 캘리포냐복권국 공보관, 2015년 오레곤복권국이 공식발표한 기사내용을 보면 해외에서 외국인이 어떤 경우를 막론하고 어떤 경로를 거쳐 어디서 어떻게 구입을 하든 그것이 설사 불법이든 합법이든 공식판매점에서 판매가 된 티켓이 맞고 , 그 복권을 돈을 주고 구입한것이면 구입한 사람에게 당첨금은 합법적으로 지급한다, 그리고 외국인이 해외에서 거주하는 경우는 당첨티켓과 여권복사본을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고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고액당첨의 경우 저희 판단으로는 우편으로 신청하는 방법은 분실이나 파손등 안전하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영어 또는 스페인어가 능숙하지 않아도 가급적이면 현지를 직접방문하기를 권해드립니다. 영어를 한마디도 못하더라도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저희 구매대행사측에서 도착하는 공항에서부터 변호사& 회계사선임을 통한 당첨금신청절차와 복권국방문, 은행방문등 모든 가이드와 절차를 고객님 곁에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제공합니다.


유럽복권 미국복권 신뢰도1위 구매대행업체
Lottocamp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신용카드로만 포인트결제가 가능한가요? 관리자 2015-07-24
다음글 공동구매로 당첨이 되었습니다 관리자 2017-03-22